메뉴 건너뛰기

theqoo

스퀘어 ▶▶▶ 예능방 말머리 기능 개편 및 말머리 이용에 관한 유의사항!!
17,654 11
2016.02.29 00:26
17,654 11
말머리 기능 개편 : 괄호 삭제 및 말머리 글자색깔 검정색으로 변경

얼마전에 드영배방을 필두로 일부 게시판들에서 말머리 기능을 없앴던 이유는 잡담하듯 자유롭게 물타기 하는 중에
뫄뫄뫄) 처럼 글자색이 다르고 특수문자가 포함된 제목이 올라오면 글 목록에서 집중도가 달라지게 되고
게시판 주제 플로우가 말머리가 달린 글 위주로 형성되면서 자유로운 물타기를 하기 힘든 분위기가 형성되는것 같아서였음.
그러나 예능방, 야구방, 섭컬방은 말머리 위주로 특정 예능방송/특정 야구팀/특정 애니작품&게임을 위주로 달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말머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시 적용시키게 됐음.
대신 자유로운 물타기도 편하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말머리에 괄호가 형성되지 않도록 일부러 수정했으니 
말머리 단어에 굳이 예전처럼 괄호를 넣어서 억지로 생성해내는 일은 없길 바람




▼ '예능방' 하지 말아야 할 말머리 예시
(예능방은 온에어 조금 달릴 때 외엔 게시판이 ㅜㅜ 화력이 후달려서..이런 일이 거의 없는 것 같지만 드영배방 같은 경우 대비해서 혹시나 싶어서 공지에 추가)

나영석 예능 중에 제일 좋았던게 뭐야
-> 여기서 "나영석"을 말머리로 다는 그런일은 없길 바람.
1박2일,런닝맨) 둘다 보고있는 덬들 있어? 
tvN vs JTBC) 요즘 예능 어디가 더 참신하다고 생각해?
무도,동상이몽,슈가맨,해투) 유느 예능 중에 뭐가 젤 좋아?
-> 등등.. 이런 경우들처럼 말머리 쓰지말고 그냥 잡담식으로 걍 편하게 물타기하듯이 제목에 쓰면 되니까 저럴 땐 일일이 말머리 쓰지 말길 바람.
(그외 : 제목의 일부를 말머리로 넣는 행위)



그리고 각 게시판마다 말머리를 다시 돌려달라고 요청한 이유 중 하나로 복습을 꼽았는데 본인들이 말머리를 복습용으로 목적에 맞게 사용하려면 
지금처럼 말머리 제각각 달지 않고 어느정도 통일해서 써야 복습들이 가능한데 
정작 그게 안 되고 있는 경우들이 일부 있어서 복습이 안되는 글들도 많다고 하니 제각각 쓰지말고 편한 줄임말이라던가 제목 통일해서 쓰면 복습하기 좋을듯.


예로들면 부탁해요 엄마의 경우에 저런식으로 죄다 말머리 제각각 써가지고 어차피 말머리 눌러도 복습도 안되는 글 많은데 '부엄'으로 통일해서 쓴다던가 식으로 
말머리는 한가지 타이틀로 통일해서 사용 권장!

※ 아래 예시는 드영배방 국내 드라마 제목들 중 예시이며 참고바람!
부탁해요 엄마), 부탁해요엄마), 부탁해요), 부탁), 中에서 -> 부엄
한번더해피엔딩), 한번 더 해피엔딩), 한번더), 中에서 -> 한더해
태양의후예), 태양의 후예), 中에서 -> 태후
돌아와요 아저씨), 돌아와요), 中에서 -> 돌저씨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 더쿠 이용 규칙 **[📢 일부 유저에게 계속 뜨는 혐오류 구글 광고 관련 당부 유의사항 추가 04/12] 20.04.29 445만
전체공지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808만
전체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391 15.02.16 325만
» 스퀘어 ▶▶▶ 예능방 말머리 기능 개편 및 말머리 이용에 관한 유의사항!! 11 16.02.29 1.8만
공지 스퀘어 ★ 예교방 -> 예능방 으로 이름 변경 - ● 예능방 오픈알림 ◎ 95 15.05.24 3.1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130768 잡담 출장십오야 감독판 진짜 깔끔하다 07:29 19
130767 잡담 출장십오야 보는데 정종연 피디 생각보다 인싸자너ㅋㅋㅋㅋㅋㅋ? 6 04.16 136
130766 잡담 노는언니에서 올림픽 로고 가리거나 ☆림픽이라고 쓰는 이유가 뭐야? 2 04.16 65
130765 후기(리뷰) 여고추리반 여고추리반 중기(+팬아트).jpg 6 04.15 242
130764 onair 여고추리반 오늘 드디어 티빙 결제해서 싹다 몰아보려고 여고추리반부터 시작했는데 알마치맛있니? 5 04.15 190
130763 잡담 힙합 x 역사 다시 해줬으면 좋겠다 1 04.15 67
130762 잡담 노는언니 37화 진짜 개꿀잼임 ㅋㅋㅋㅋ 2 04.14 150
130761 잡담 강철부대 어제... 1 04.14 219
130760 잡담 오늘은 노는언니 ; 컬링 2 04.13 181
130759 잡담 혹시 이거 보는사람????? 1 04.13 136
130758 잡담 독립만세 7화도 웃기닼ㅋㅋㅋㅋ 04.13 125
130757 잡담 1박2일 예능공룡팀 김종민은 다이어트 때문에 기력 없고 딘딘은 꽃가루 알러지 비염 때문에 컨디션 난조가 겹쳐서 3 04.13 344
130756 잡담 여고추리반 멤버 둘이나 백상 후보야! 3 04.12 304
130755 잡담 1박2일 오늘 예능공룡팀 계속 지니까 좀 안쓰럽더라... 5 04.12 406
130754 잡담 1박2일 아 이거 저번주회차인데 오늘보니까 웃기다 4 04.12 344
130753 잡담 신박한정리 이경애 딸 진짜 귀여워 ㅠㅠㅠㅠ 1 04.11 132
130752 잡담 대탈출 여름에 하는 거면 진짜 재밌겠다 1 04.11 282
130751 onair 전지적참견시점 전참시 오늘 미친닼ㅋㅋㅋㅋㅋㅋ 1 04.11 236
130750 잡담 tvn 돈 쓰는 정종연과 돈 버는 나영석 조합 못참지 1 04.10 394
130749 잡담 예능덬 출장십오야 예고편보고 심장뛴다ㅋㅋㅋㅋㅋ 4 04.09 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