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스퀘어 자잘하고 소소한 킨들기기 사용팁
760 11
2021.01.12 19:14
760 11

사실 어느방에 써야 할지 살짝 고민하긴 했는데 그래도 여기가 제일 어울리는 곳이 아닐까.. 해서 올리기로 했어..ㅎㅎ

아무래도 외국기기라 관련 글도 잘 없고 설명서도 이북으로 줘서 그런지 설명서는 잘 안 읽게 되더라.. 

그러다보니 자잘한 기능은 시간이 좀 지나서 알게되는 경우가 많더라구..(는 내 얘기..) 







1. 캡처 


난.. 정말 캡쳐기능이 있는줄은 꿈에도 몰랐음..ㅋㅋㅋ 

한 2년 동안 존재 자체도 모르고 있다가 우연히 유튜브인가? 이북카페에선가 보고 알게 됨ㅋㅋ

캡쳐하는 방법도 정말 쉬워서 대체 이걸 왜 안 가르쳐준거지? 하고 좀 배신감 느꼈다고 한다...ㅋㅋ 

캡쳐는 기기 모퉁이를 대각선 방향으로 단축키 사용하는 것처럼 같이 눌러주면 됨


VYcao.png

DpNuV.png



사실 대각선 방향이기만 하면 위쪽을 먼저 누르든 아래쪽을 먼저누르든 상관없음. 

누르고 나면 기기가 순간적으로 번쩍 할건데(리프레쉬되는 것처럼) 그게 캡쳐가 됐다는 뜻이고 

캡쳐한 내용은 기기에서 바로 볼 순 없고 컴퓨터에 usb 연결하면 볼 수 있음

ZHNZB.png




아마 동영상으로 보는 게 더 이해 잘 될거야. 동영상 참고해~
https://m.youtu.be/T1LjMiVdcUs




본문 내용뿐만 아니라 책장 화면이나 대기화면까지 사실상 리더기에서 볼 수 있는 모든 화면은 다 캡쳐 가능하다고 보면 됨. 


jRIDZ.png













2. 테마

테마는 폰트를 바꿀 때 글자크기나 굵기같은 것들도 같이 바꿔주는 기능임. 

킨들도 물론 사용자 폰트를 지원하고 있고 폰트파일만 기기에 넣어주면 원하는 폰트를 쓸 수 있음.

근데 가끔 폰트마다 굵기나 크기가 다 제각각이라 설정값도 제각각인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땐 테마를 이용하면 편하게 바꿀 수 있음.

처음에 한 번 만들어두기만 하면 폰트 변경 시 일일이 폰트크기, 굵기를 변경해주지 않아도 테마만 변경해 주면 저번에 저장해놓은 설정 그대로 폰트가 적용됨!

최초 설정 시 : Aa -> Themes 탭 -> Save Current Settings

테마는 6개까지만 만들 수 있는 듯.

근데 사실 읽다보면 그냥 한 폰트에 정착해버려서 잘 사용안하긴 함..ㅋㅋ








3. 보카빌더
보카빌더는 사용자가 사전에서 찾아봤던 단어들을 아카이빙 해 놓는 기능으로 나중에 복습할 때 무지 편한 기능임.

iVAzE.png

원서 보면서 나덬이 찾은 영단어들..ㅋㅋ
(민망한 단어 있으면 알려줘..ㅋㅋ 봤던 건데 또 봐도 모르겠네ㅋㅋㅋ)




cBPvO.png
단어를 누르면 사전도 볼 수 있고








ABlGH.png

내가 어떤 상황에서 단어를 찾아봤는지도 알 수 있다.



그리고 뭔 플래시카드인가 그것도 있던데..

TvZMd.png
약간 퀴즐렛 같은 건가 싶음. 
See Definition 누르면 사전이 나와서 뜻을 알 수 있음
난 사용하진 않는 기능이지만 있길래 보카빌더랑 같이 소개해봄

본인이 보카빌더 기능을 원하지 않는다면 해제도 가능함
Settings -> Reading Options -> Vocabulary Builder에 있는 버튼을 off 시키면 됨.




+ 워드와이즈(Wordwise) 기능

dhoei.png
좀 어려운 단어는 짤막하게 각주처럼 작게 설명해주는 기능인데
막상 해놓으면 가독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음.
워드와이즈가 제공되는 책이 있는가 하면 안 되는 책도 있으니 참고바람.





4. 책갈피 

엄.. 너무 기본적인 기능이긴 한데..

bkqek.png

오른쪽 끝 모서리를 콕 눌러주면

ceJZV.png
요렇게 책갈피 추가 버튼이 나타남




나중에 다시 보고싶으면 아까 그 오른쪽 모서리 부분을 눌러주고
원하는 페이지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whSxZ.png





앗...ㅋㅋ 쓰고보니 너무 당연한 거 알려주는 기분이다......ㅎ(민망)










5. 다크모드 

옛날 기종은 안되고 최신 기종만 되는 걸로 알고 있음.


yuZJw.jpg


Settings -> Accessibility -> Invert Black and White On으로 설정

다크모드는 상단 퀵 메뉴에서 세팅(톱니바퀴) 누르고 더 편하게 전환 가능함











6. 콜렉션

책장 분리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됨.

근데 콜렉션 중첩(콜렉션 안에 콜렉션)은 안 됨

qdePa.png

책이 어느정도 늘어나다보면 장르별이든 별점순으로든 책장을 분리해야 할 필요성을 느낄 수 밖에 없을 거임.

세로로 점 세 개 버튼-> Create New Collection 하면 콜렉션 생성이 가능함











7. 시계, 부가정보 표시(온오프 가능)

fMjpY.png
 Aa 버튼 -> More 탭으로 가서
시계 : Show Clock While Reading On/Off 선택

부가정보 : Reading Progress -> 원하는 표시 형식 선택

(페이지 / 이번 챕터 읽는 데 걸리는 예상 시간/ 책 다 읽는 데 걸리는 예상시간 / Location(어떤 개념인지 잘 모르겠음) / 표시 안함 중 선택가능)




끝!




워후.. 첨에는 열정 넘치게 시작했는데 뒤로 갈수록 지쳐서 대충함...큐ㅠㅠㅠㅠ

킨들 관련해서 언젠가 한번은 써야지 하고 맘 먹고 있었는데 막상 하니 힘드네.......

여튼. 참고해서 쾌적한 독서환경 만들기 바라~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 더쿠 이용 규칙 **[📢 210427 추가수정갱신 5) 항목 中 -여초 저격식 활동 위주 및 분란조장 하러 오는 일부 남초 회원들 경고 항목 추가 수정 갱신 알림 및 무통보 차단 중] 20.04.29 482만
전체공지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830만
전체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400 15.02.16 331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7 스퀘어 양질의 독서와 번역을 찾는 덬을 위한 추천도서 13 00:27 451
106 스퀘어 네이버 라이브 샘 특가 2 04.23 261
105 스퀘어 대구덬이라면 이용해봄직한 도서구입비지원사업 5 04.23 256
104 스퀘어 📚 분야별 추천도서 목록 정리 📚 55 04.06 1892
103 스퀘어 반제 알라딘 판매 중단 및 교환 공지 3 03.03 561
102 스퀘어 우리 가슴 속 빛나는 별로 남은, 박완서의 문장들 2 01.23 564
101 스퀘어 '유퀴즈' 정세랑 작가 "책 판매 부수 신경 쓰여, 서점 책 배치도 확인" 1 01.13 686
100 스퀘어 정세랑 작가 추천 책, 아가사 크리스티 '0시를 향하여' 7 01.13 750
99 스퀘어 '유퀴즈' 배우 배두나→소설가 정세랑까지, '겨울 방학 탐구생활' 편 1 01.13 214
» 스퀘어 자잘하고 소소한 킨들기기 사용팁 11 01.12 760
97 스퀘어 신형철 문학평론가가 추천한 소설 여섯 권 11 01.04 1061
96 스퀘어 책아 유튜브 이길 수 있니 1 20.12.31 514
95 스퀘어 김영하 '살인자의 기억법', 독일 추리문학상 수상 4 20.12.30 444
94 스퀘어 § 더쿠 도서방 2020년 올해의 책 결과 § 35 20.12.28 3855
93 스퀘어 도서방 2020 올해의 책 추천하기 7 20.12.16 969
92 스퀘어 "조여정→보아 ★책장 여행"..'북유럽' 책린이에 쉬운 독서 예능[종합] 21 20.12.11 1034
91 스퀘어 독서대 고민중이야 아이레벨 세히노 독서대 4 20.12.03 632
90 스퀘어 인터넷 책 주문 교환 신청.. 13 20.11.29 539
89 스퀘어 홍대 북새통문고 오프라인매장 영업종료 4 20.11.19 449
88 스퀘어 부산도서관 다녀온 후기! (세세함) 20 20.11.06 1102